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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솔론
온라인쇼룸

빅솔론은 매년 글로벌 전시회에 연 2회 이상 꾸준히 참가했습니다. 하지만 2020년부터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서 해외 전시회가 모두 취소됨 따라 이에 대한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 오프라인 전시회가 아닌 온라인 쇼룸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ROLE:
BRAND / DESIGN / PLANNING / MOTION
SERVICE:

글로벌 온라인쇼룸

CLIENT:

빅솔론

Period
2021.03
Detail #01

온라인 쇼룸은 두 가지 방법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고객들에게는 이메일 초대장을 발송해서 별도의 등록 없이 클릭만으로 온라인 쇼룸에 접속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존 고객들에게 발송된 초대장에는 고유 코드가 심어져 있어 어떤 고객이 접속했는지 관리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방문자가 접속할 경우에 회사와 이메일 등의 기본정보를 입력하는 등록 창이 가장 먼저 보여 잠재고객의 컨택정보를 간편하게 수집할 수 있습니다.

Detail #02

우리는 빅솔론의 실제 전시회 부스 도면을 3D이미지로 제작해서 기존 고객들에게 익숙한 아이덴티티가 반영된 온라인 쇼룸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밖에 조명효과를 적용하여 전시 테이블의 제품들이 돋보일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방문자가 제품에 집중할 수 있는 UX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어떻게 하면 방문자가 지루해 하지 않고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16개 제품의 시선 이동을 모션그래픽으로 구현해서 실제 전시 부스를 체험하는 움직임을 표현하였습니다. 또한 부스 중앙에 배치된 비전을 통해 빅솔론의 홍보 영상을 플레이하거나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 방송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Detail #03

    방문자에게 현실감있는 제품의 특징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온라인 쇼룸을 통해 16개의 제품을 3D 그래픽으로 구현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제품의 질감, 컬러 등을 실제와 최대한 유사하게 표현하였습니다.

  • Detail #04

    부스에는 제품별 어플리케이션까지 3D그래픽으로 제작, 배치하여 제품의 사용 용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박스 전용 프린터는 박스를, 의류용 텍 전용 프린터에는 의류를 배치했고, 바코드 프린터에는 마트 식료품을 배치했습니다.

Detail #05

제품설명영상은 실제 전시회에서 고객에게 설명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제작했습니다. 이 밖에도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크로마키 촬영을 진행하여 실제 사용환경과 합성을 통해 영상의 현장감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또한 제품을 360도 턴테이블로 촬영하여 온라인에서도 실제 제품을 보는 것과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였습니다.

  • Detail #06

    온라인 쇼룸은 제품인 프린터기의 정보를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과 설명 영상 두 가지를 통해서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선 메인 화면에서 보고싶은 제품을 찾아 들어가 (제품 클릭한 화면) 기본적인 제품의 정보를 확인한 뒤 세부적인 사용법은 사용설명 영상을 클릭하여 시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Detail #07

    마지막으로 제품에 대한 구매 문의 역시 현장감을 위해 별도의 3D 그래픽 화면을 제작하여 문의를 남길 때도 실제 오프라인 미팅에서 문의하는 것과 같은 느낌이 나도록 하였습니다.

Conclusion

이번 빅솔론 프로젝트를 통해 이전에 없던 온라인 쇼룸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오픈하였고, 이를 통해 혁신적인 마케팅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제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마케팅은 국내기업들에게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으며 이렇게 오프라인의 현장감을 온라인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온라인 쇼룸은 앞으로 더욱 많은 기업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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